본문

해외 항공권 예약, 구매 시 주의사항은?


해외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소규모 여행사 예약 주의

소규모 여행사의 경우 항공 티켓 등을 예약해주고 예약증까지 준 다음에 갑자기 취소해버리고, 착복 금액도 본인이 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과정의 허점을 이용해 금액을 갈취하기 때문에 소규모 여행사의 경우 확실한 검토 후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 실제로 지난 2011년 한 여행사는 싼 가격에 항공권을 판다고 광고했고 이를 믿은 소비자들이 사기를 당해 낭패를 봤었죠. 당시에는 간단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완료하고 다른 사람들과 링크를 공유하는 대가로 무료 항공편을 제공한다는 허위 제안으로 소비자를 현혹했습니다. 가입 절차에서 질문을 하고 난 뒤 전화 번호를 입력하게 한 다음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시키는 수법으로 사기를 친 것이죠. 또한 탑항공과 같이 유명 항공사도 부도난 경우가 있으니 직접 예약이 힘들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예약대행사에 맡기는 게 가장 좋습니다.


| 여권 만료 기간을 확인하자

여행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준비물은 단연 여권입니다. 특히 여행을 자주 떠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가장 신경 써서 먼저 해야 할 일이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는 것이죠. 모든 나라가 출국 혹은 입국을 할 때 여권을 요구하며, 어떤 나라들은 여행 날짜보다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하게 외교부 영사민원센터에서 여권을 신청해도 넉넉하게 두세 시간은 잡아야 하죠. 혹은 항공권 변경 수수료를 내야 하거나 심지어 취소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할 수도 있으니 꼭 여권 만료 기간을 확인하고 챙겨 두시길 바랍니다.


| 도시명을 잘 체크하자

이런 일이 정말 일어날까 싶지만 직접 항공권을 예약하다 보면 의외로 일어나기 쉽습니다. 한 운동선수도 방송에서 '몰도바'를 '몰디브'로 잘못 예약해 시합에 참가하지 못했다는 일화를 들려주기도 했었죠. 실제로 항공권을 알아봤을 때,  호주의 '시드니'로 가는 항공권을 구매했다고 생각했지만, 캐나다 노바스코샤의 '시드니'로 가거나,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로 가는 항공권이 아닌 베네수엘라의 '바르셀로나'로 가는 항공권을 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도시 이름이 비슷한 곳이 많기 때문에 항공권을 예매할 때 도시뿐만 아니라 국가도 다시 한번 확인한 뒤에 예매를 진행할 필요가 있어요. 


|항공권 문제 발생 시 올바른 곳으로 연락하자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 실제로 예약한 곳은 가격비교사이트가 아닌  모두투어, 아시아나 항공 등 여행사나 항공 예약 사이트라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항공권에 문제가 생겨서 급하게 연락을 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로 연락을 하게 되면, 항공권을 예약한 사이트로 직접 연락을 해야 한다는 대답뿐 실질적인  대학원생의 경우 학자금 지원구간 확인을 위해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필요

  1. 서류제출: 학자금 지원구간 파악을 위한 가족정보 관련 서류 제출(필요 시 제출)

  2. 대출승인: 대출심사 결과 확인 및 심사요건미달자 특별승인

  3. 전자서명을 통해 등록금/생활비 대출금 개별 지급 실행해결책을 주진 못한답니다. 이런 경우 최종 항공권을 구매했던 사이트로 직접 연락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죠. 항공권 예매 시 실제로 예약한 항공 예약 사이트를 미리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


| 규정이 엄격한 항공권을 예약할 때 주의하자

여행 계획이 변경될 가능성이 혹시라도 있다면, 항공권 변경 및 취소 규정이 엄격한 항공권을 알아보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가항공이나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기간에 항공권을 예약했을 경우,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시간에 출발하는 항공권이라도 항공 마일리지 적립 가능 여부, 일정 변경 및 취소 가능 여부 등에 따라 가격의 격차가 발생하니, 항공사 규정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 항공권에 이름을 올바르게 표기하자

항공권 예매 시 의외로 이름을 잘못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글 별로 영어 표기법이 있지만, 이름의 경우 표기법을 정확히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름에 '중'이 들어간다면 'Joong, Jung, Choong, Chung' 등 여러 가지로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수로 본인의 여권에 적힌 성이나 이름과 다르게 적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항공권 구매 시 여권에 표기된 이름과 정확히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국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때 'Last Name'이 성이고 'First Name'이 이름이니, 헷갈려서 잘못 표기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항공권 검색 시, 여러 항공권을 비교하자


항공권 예약 시, 항공권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같은 시간대, 같은 항공사라고 해서 항공권 가격이 똑같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곳만 검색하기보다는 귀찮더라도 여러 여행 사이트에 들어가 검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여행 사이트에 일일이 들어가는 것이 번거롭다면, 항공권 가격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검색 비교사이트로 항공권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색 비교사이트에서는 날짜 별 혹은 월 별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차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인기 있는 여행지들을 확인하고, 항공권을 조건별로 계산한 평가 점수를 통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죠.

이처럼 항공권을 예약,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요. 미리미리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예약, 구매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해외 항공권 예약, 구매 시 주의사항

댓글 0건 조회 119회 작성일 23-02-28 13:4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